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기퇴치기 추천 모기 없애는 간단한 방법

by 서올꼰대 2022. 7. 29.

 

모기퇴치기 추천과 모기 없애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적을 알면 백전백승! 짜증나는 모기, 어떻게 대처할까?


여름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공공의 적, 모기.

이 모기는 현존하는 곤충 중 의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종류이며, 전세계적으로 3천 5백여종이나 존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번식이 심한 지역은 사람이 정착할 수 없을 정도이고 동물중에서 가장 사람을 많이 죽인 동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모기향-모기그림

 

 

 

 

 

- 관련 인기 글 -

 

 

 

앱테크 추천 간단하면서 효율적인 방법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주 TOP6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TOP8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는?>

 

 

 

 


날갯짓으로 발생하는 진동소음도 짜증나지만 무엇보다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것은 바로 간지러움!

도대체 모기가 물면 왜 이렇게 간지러울까요?

모기가 피를 먹는 이유는 번식 때문인데요. 수컷 모기는 꿀이나 수액 등을 먹고 살지만 암컷모기는 산란기에 알을 성숙시키기 위해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한 피를 찾습니다.

6개의 주둥이로 피부를 뚫고 피를 섭취하는데 이 주둥이는 양옆으로 47개가 넘는 자잘한 톱니 같은 이빨이 존재합니다. 

 

 

 

 

모기실제모습-확대한모습
- 출처 : pixabay -

 

 

 

 


이 침은 자유자재로 휘어지며 민감한 촉각으로 신경을 피해서 혈관을 찾습니다. 이 때문에 찌르는 고통없이 흡혈이 가능하고 한 번 물면 5~9초 동안 배가 터지게 빨아들이는데 이때 빨아들이는 피의 최대량이 모기 몸무게의 6배 까지도 된다고 하니 상당히 많은 양의 피를 빨아들입니다.


그 동안 피가 굳지 않게 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을 잘 빨수 있도록 침 속에 항응고 성분인 '히루딘'을 주입합니다.

 

 

 

 

-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

 

 


이물질이 들어온 우리 몸은 유해 물질의 침입을 감지해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을 분비하며 면역반응을 일으키는데 이때 상처주위로 혈류량이 모여 피부가 붓게 되고, 혈관 속 항체가 치료하는 과정에서 간지러움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가렵다고 해서 계속 긁으면 히스타민 성분이 계속 나와서 점점 더 가려워지기 때문에 비누로 씻은 깨끗한 손으로 물린 즉시 짜내거나, 소독된 바늘로 따면 항응고 성분이 빠져나와 가렵지 않다고 합니다.

 

 

 

 

 

- 출처 : pixabay -

 

 



또한, 항히스타민제인 디펜히드라민을 물리기 전후에 복용하면 가려움을 방지할 수 있지만 디펜히드라민은 1세대 항히스타민제로서 졸음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심하기 때문에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기는 서식지마다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어서 다른 지역에서 물리는 모기는 항체가 없어 더욱 간지럽고 부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타액을 주입하는 과정에서 각종 세균 혹은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들어와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모기가 매개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질병은 말라리아, 황열, 뎅기열, 사상충증, 일본뇌염 등입니다.

 

 

 

 

 

 

 

 

 

 

<모기의 물리는 이유?!>

 

 

 

 

 


여러 사람이랑 함께 있어도 유독 특정인물만 모기에 많이 물리는 것 같은 경험을 한 적이 다들 있으실텐데요. 실제로 모기에게 물릴 확률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과한 음주로 인해 체온이 상승하거나 열이 많고 젖산 분비가 활발한 아기 등이 확률이 높으며 특히 옥탄올이 섞인 냄새를 좋아하는데  땀 냄새, 발 냄새, 화장품 냄새 등이 포함됩니다.
땀흘리고 씻지 않거나 여성호르몬 냄새를 좋아하는 모기도 있습니다.

모기에 물릴 때 유독 다리가 많이 물리는 이유는 젖산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인데 특히 보라색, 남색, 검은색 같은 어두운 색상의 옷을 즐겨 입거나 달라붙는 옷을 입어도 모기에 쉽게 물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기퇴치기 가정용, 캠핑용 모기 날파리 퇴치!!!>

 

 

 

시즈닛 모기퇴치기 가정용 캠핑용 파리 모기 날파리 포충기 포충등 5W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모기 없애는 간단한 방법>

 

모기에 물리게 되면 단순히 불편함 뿐만이 아닌 감염병의 위험이 있는 만큼 모기에 물리지 않게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데요.
시중에서 다양하게 퇴치 도구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살충제나 모기향 뿐만 아니라 모기기피제, 전기충격기, 모기퇴치기, 모기 쫓는 어플까지 나왔습니다.


요즘에는 사람에게도 유해한 화학성분 대신 모기가 좋아하는 특성을 파악하여 자외선 파장과 이산화탄소로 유인해 감전시켜 살충하는 모기퇴치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미 있는 모기를 없애는 것도 좋지만 모기의 인입 경로를 차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방충망, 물구멍, 하수구 등 구멍을 보수해주고 세면대와 싱크대는 평상시에 마개로 가려주세요.

 

 

 

 

 

<모기 퇴치 이방법으로 한방에 싹쓸이 했습니다>

 

- 유튜브 : 건나물TV 모기 퇴치 하는 방법 -

 

 

 

 

 


끓인 물을 한번씩 하수구에 버려주는 것도 유충을 없앨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렇게만 해도 80~90%의 모기를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고인 물에 알을 낳는 모기 특성 상 고인 물을 없애면 주변의 모기도 없앨 수 있으며, 물구덩이를 메우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기름을 조금 뿌려 기름막을 만들면 유충이 호흡하지 못해 죽습니다.

우리를 괴롭게 하는 모기에 대처해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모기퇴치기 추천과 모기 없애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안하영 프로필 나이 키 우영우 신세경 닮은 배우

 

안하영 프로필 나이 키 우영우 신세경 닮은 배우

안하영 프로필 나이 키 우영우 신세경 닮은 배우로 알려진 하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화에서 결혼식 도중 드레스가 흘러내린 신부 김화영을 열연한 배

seoulkkondae.tistory.com

장원영 키 부모 몸무게 학교 프로필 나이 인스타

 

장원영 키 부모 몸무게 학교 프로필 나이 인스타

장원영 키 부모 몸무게 학교 프로필 나이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브 멤버 장원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원영은 그룹

seoulkkondae.tistory.com

안유진 키 고향 인스타그램 학교 나이 지구오락실

 

안유진 키 고향 인스타그램 학교 나이 지구오락실

안유진 키 고향 인스타그램 학교 나이 지구오락실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나영석PD의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의 막내 멤버로 출연하고 있는 안유진은 예상과는 다른 캐릭터를

seoulkkondae.tistory.com

임사랑 발레리나 미스코리아 인스타 모태범 나이 프로필

 

임사랑 발레리나 미스코리아 인스타 모태범 나이 프로필

임사랑 발레리나 미스코리아 인스타 모태범 나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 에 1호 커플의 탄생을 알린 가운데 임사랑과 모태범의 러브라인이

seoulkkondae.tistory.com

이주빈 손 프로필 종이의집 학력 키 몸매 인스타그램

 

이주빈 손 프로필 종이의집 학력 키 몸매 인스타그램

이주빈 손 프로필 종이의집 학력 키 몸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이주빈은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에서 '윤미선' 역을 맡아

seoulkkondae.tistory.com

안소현 프로 골퍼 프로필 인스타 몸매 고향

 

안소현 프로 골퍼 프로필 인스타 몸매 고향

안소현 프로 골퍼 프로필 인스타 몸무게 고향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프로골퍼 안소현은 뛰어난 미모와 글래머 몸매를 소유한 프로골퍼이며,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안소현 프

seoulkkonda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