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간단하게 먹는 방법

by 서올꼰대 2022. 8. 8.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으로 먹는 옥수수가 있다? 초당옥수수를 아시나요?

여름철이면 즐겨먹는 옥수수.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밥대용 혹은 영양간식으로 모두가 좋아하는데요.
길거리에 돌아다니면 고소한 찐 옥수수 냄새가 후각을 자극하고는 합니다.

보편적으로는 옥수수 하면 모락모락 김이 나는 따끈한 옥수수를 생각하실텐데요. 과일처럼 생으로 먹는 옥수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릇위에-올려진옥수수-티비화면-자막글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연예인 김태희초당옥수수로 출산 후 다이어트를 했다고 더욱 유명해진 초당옥수수 입니다.

초당옥수수는 칼로리가 낮고 맛은 달콤하고 식감은 아삭해서 다이어트에 아주 적합하다고 합니다.

 

 

 

 

- 관련 인기 글 -

 

 

모기퇴치기 추천 모기 없애는 간단한 방법

 

앱테크 추천 간단하면서 효율적인 방법

 

코로나 4차 예방접종 예약 실시 기준안내

 

 

 

 

 

식탁위에올려진-여러개의옥수수

 

 

 

 

<초당옥수수란? 생으로 먹는 옥수수?!>

 

 

 

 

 



생식으로 먹을 수 있는 달콤한 옥수수, 초당옥수수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당옥수수는 당의 함량이 아주 높은 식용 옥수수이며 당도가 단옥수수보다 2~3배 높아 가장 당도가 높은 옥수수입니다.

씨알이 쭈글쭈글하고 발아율이 낮은 편이고, 생식용과 냉동용으로 이용됩니다. 단옥수수·찰옥수수와 더불어 간식용 풋옥수수에 속하는 초감미종 옥수수입니다.

 

 

 

 

여러개의옥수수옥수수여러개의모습

 

 

 


일반옥수수에서 변형된 변이종으로서 외국에서는 단옥수수로 묶어 취급하는데, 배젖이 적어 건조된 종자 모양이 매우 쭈글쭈글하고, 납작하거나 길쭉합니다.


무게도 단옥수수보다 가볍고, 발아율도 70~80% 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2년 하니반탐9라는 품종이 수입되어 처음으로 재배되었고 1992년 국내 육성 품종으로 초당옥1호가 개발되었으며, 2003년 감미옥 등 3종의 신품종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밖에 칵테일86, 칸벨라90 등의 수입 품종이 있는데 초당옥1호는 조생종이고, 수입종들은 대부분 중생종입니다.

 

 

 

 

옥수수여러개의모습
식탁위에있는-옥수수

 

 

 

<초당옥수수 맛있을까?!>

 

 

 

 

 

 

 


당시만 해도 찰옥수수에 밀려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는데, 텔레비전 등 매체에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요.

재배 작형은 극조기 비닐하우스 이식재배와 터널 이식재배, 비닐멀칭 직파재배, 보통 직파재배 등이 있습니다.

당분의 함량이 일반 단옥수수가 8~10%, 초당옥수수는 23~30%로 2~3배나 높습니다. 수확한 뒤 당도를 유지하는 기간도 더 길고, 저장력이 뛰어나 단옥수수보다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에 보존해 놓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씹는 질감이 설컹거리며 덜 익은 듯한 느낌이 드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려져있는옥수수

 

 

 



6월초부터 수확을 시작하고 약 한 달정도만 맛볼 수 있는 희귀한 옥수수라는 점으로 더욱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었는데요.

특히나 당도 대비 낮은 칼로리 덕분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많으며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변비에 좋고, 비타민 B1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다만 필수아미노산 중 하나인 트립토판과 단백질에 많이 포함된 라이신이 없으므로 해당 영양소가 풍부한
우유나 콩과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 줄 수 있어 궁합이 좋습니다.

 

 

 

 

그릇위에올려진-컵잔

 

 

 

 



단옥수수는 생식용을 비롯하여 통조림 가공용이나 냉동용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데 비해 초당옥수수는 너무 달아서 통조림으로 가공되기엔 어려움이 있으며 주로 생식이나 냉동용으로 이용됩니다.

수확 이후 곧바로 섭취하는 것이 단맛도 높고 신선도가 좋은데 4일 안에 먹을 옥수수는 속껍질 한 겹만
남긴 후 비닐팩에 담아 냉장 보관을 하고 5일 이상 보관할 경우에는 껍질을 다 벗기고 찐 다음, 랩에 돌돌 말아 냉동 보관을 해야 오래동안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옥수수를들고있는모습

 

 

 

<초당옥수수의 효능>

 

1. 노폐물 제거, 변비 개선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노폐물을 잘 배출해주며 장운동을 활발히 시켜 변비를 개선시킵니다.

 

 

2. 피부미용, 다이어트

 

-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이 높고 탄수화물은 적고 수분이 많아서 식단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은 피부 세포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3. 혈당 조절 및 면역력 강화

 

- 황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며 체네에 천천히 흡수되어 당수치의 급상승을 막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4. 구광 질환 예방

 

- 초당옥수수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시토스테롤 성분은 구내염이나 치주염 같은 잇몸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있어 구강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백년밥상TV - 초당옥수수 찌는법, 보관, 먹는 방법>

 

- 유튜브 '백년밥상TV' 초당옥수수  -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익혀 먹을 때는 물에 삶으면 과육이 쭈글쭈글 해지고 수분과 당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증기로 쪄야 단맛을 유지할 수 있으며, 설탕이나 소금 등의 첨가물을 넣으면 초당옥수수 특유의 맛과 향을 잃게 되므로 그냥 쪄서 먹는것을 권유합니다.

따뜻하게 먹으려면 전자레인지에 2개 기준으로 5~6분 정도 돌리면 되는데 용기에 초당옥수수를 담고 랩으로 씌운 뒤 젓가락으로 구멍을 2~3개 뚫어주고 나서 조리하면 됩니다.

 

 

 

 

그릇위에올려진-과일-채소

 

 



에어프라이어에 조리시에는 껍질을 모두 벗기고 180도에서 20~30분 정도 돌리면 바삭한 옥수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한두 번 위치를 바꿔가며 굽고, 팬이나 오븐을 이용해 구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보관해놓은 옥수수알로 옥수수밥 등을 해먹을 수도 있는데 쌀과 물을 넣은 솥에 옥수수 알갱이와
옥수숫대를 넣고 소금 1티스푼을 넣으면 맛있는 옥수수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생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도 즐길 수 있는 초당옥수수. 여름철 별미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국내산 초당옥수수, 5개입, 1봉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국내산 초당옥수수

COUPANG

www.coupang.com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안하영 프로필 나이 키 우영우 신세경 닮은 배우

안하영 프로필 나이 키 우영우 신세경 닮은 배우로 알려진 하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화에서 결혼식 도중 드레스가 흘러내린 신부 김화영을 열연한 배

seoulkkondae.tistory.com

 

 

장원영 키 부모 몸무게 학교 프로필 나이 인스타

장원영 키 부모 몸무게 학교 프로필 나이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브 멤버 장원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원영은 그룹

seoulkkondae.tistory.com

 

 

안유진 키 고향 인스타그램 학교 나이 지구오락실

안유진 키 고향 인스타그램 학교 나이 지구오락실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나영석PD의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의 막내 멤버로 출연하고 있는 안유진은 예상과는 다른 캐릭터를

seoulkkondae.tistory.com

 

 

이주빈 손 프로필 종이의집 학력 키 몸매 인스타그램

이주빈 손 프로필 종이의집 학력 키 몸매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이주빈은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에서 '윤미선' 역을 맡아

seoulkkondae.tistory.com

 

 

안소현 프로 골퍼 프로필 인스타 몸매 고향

안소현 프로 골퍼 프로필 인스타 몸무게 고향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프로골퍼 안소현은 뛰어난 미모와 글래머 몸매를 소유한 프로골퍼이며,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안소현 프

seoulkkondae.tistory.com

 

 

이다인 프로필 키 나이 인스타 학력 이승기 열애

이다인 프로필 키 나이 인스타 학력 이승기 열애 관련하여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이승기가 소유한 건물에 연인 이다인이 사내이사로 등기되어있다는 주장이 나오며 화제가 되고 있

seoulkkondae.tistory.com

 

728x90
반응형